새해 `집밥` 해먹을 결심…샘표, 출석 이벤트로 응원

김미경 기자I 2026.02.12 09:36:43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서 진행
주1회 집밥하고 인증하면 `출석 인정`
부담 없는 참여로 집밥 루틴 형성 기대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샘표는 12일부터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집밥을 응원하는 ‘집밥, 오늘도 출석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높아진 반면, 바쁜 일상 속 요리를 꾸준히 실천하는 일은 여전히 쉽지 않다는 데서 착안해 기획했다. 샘표는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손수 집밥을 준비해 재미와 보람을 느끼고 ‘집밥 루틴’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응원한다.

샘표가 12일부터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집밥을 응원하는 집밥, 오늘도 출석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일주일에 한 번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소개된 레시피나 요리 솔루션으로 집밥을 요리한 뒤, 사진과 함께 후기를 ‘요리해요’ 게시판에 남기고 ‘이벤트 참여하기’에 등록하면 된다. 요리의 완성도나 결과보다는 집밥을 직접 해보는 경험을 꾸준히 이어가는 과정 자체에 의미를 둔 것이 특징이다.

출석 주차에 따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누적 4주 이상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해 △연두 △연두링 △저당 불고기 양념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등 집밥을 보다 쉽고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샘표 제품 꾸러미를 증정한다. 5주 이상 출석 시에는 추가 경품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집밥을 돕는 ‘벨라쿠진’ 고급 조리용품도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

샘표 관계자는 “매일 요리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집밥을 실천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주 1회 집밥 출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레시피를 저장해두기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집밥 루틴’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샘표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건강한 요리를 쉽고 맛있게 만드는 다양한 레시피와 조리 팁 등 요리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