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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가 주최하는 서울푸드 2024에는 45개국 1500여 개 기업이 2800개 부스로 참가한다. 지난해 보다 기업은 200여 개, 부스는 10%가 늘어났으며 다양한 기업들의 식품산업 시장 최신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한다.
올해 서울푸드 2024는 전시장 규모를 확대한다. 기존 킨텍스 제1전시장을 비롯해 제2전시장까지 확대해 국내외 식품업계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 식품업계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을 강화한다.
특히 글로벌 식품산업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국가관 유치를 강화한다. 지난해 176개 부스였던 중국관을 올해는 2배 이상 증가한 340개 부스로 확장 운영하며 콜롬비아,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파라과이 등 중남미 지역의 신규 국가관을 유치한다.
식품업계 및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전문 쇼호스트와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전시 현장에서 즉석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라이브 판매 대결을 통해 제품 홍보와 판매가 동시에 이뤄지는 ‘서울푸드 라이브커머스 판매대전’과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평가받고 식품업계의 트렌드를 개척할 수 있는 ‘서울 푸드 어워즈’ 등이다.
이번 서울푸드 어워즈는 ‘힐링’, ‘이노베이션’, ‘기호식품’, ‘푸드테크’ 4개 분야별로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혜택을 제공한다.
판로 확대를 고민중인 기업들을 위해 글로벌 유통업 바이어들이 직접 진행하는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가 올해도 열린다. 지난 행사에서 1700여 건의 상담을 통해 총 1억3000달러의 성과를 기록한 상담회는 올해 전 세계 약 250개 사가 바이어로 참여한다.
글로벌 식품산업 전문가들을 통해 세계 식품업계의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직접 경험해보는 제 8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는 6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For Us, For Earth 미래를 향한 푸드테크’라는 주제로 국내외 식품 및 푸드테크 및 ESG와 관련된 국내외 연사초청을 통해 글로벌 식품산업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식품기업 제품 및 기술개발을 유도한다.
서울푸드 2024 관계자는 “올해의 서울푸드는 식품 비즈니스 플랫폼의 역할에 더욱더 충실하기 위해 기존 참가하기 어려웠던 국가를 비롯해 식품 비즈니스 확장에 어려움이 큰 국가 부스 등을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