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에 따르면 2024년 말 14만 7000명 수준이던 MAU는 2025년 12월 말 기준 17만 8000명을 기록했다. 1년 만에 21% 이상 증가한 것이다. 우리은행은 “기업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프로세스 개선, 비대면 특화 상품 라인업 확충, 개인사업자와 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마케팅 전개가 맞물린 결과”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전용 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다. 서류 작성부터 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한 ‘FAST 대출상담 서비스’와 ‘개인사업자 대출 비대면 기한연장’ 프로세스를 도입해 기업 고객의 업무 부담을 덜었다.
비대면 특화 상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지난해 하반기 △우리 사장님 대환대출(6월) △우리 사장님 신용대출(10월) △사장님 인테리어론(11월) 등을 연이어 탑재했다.
개인사업자와 소상공인을 겨냥한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했다. 작년 12월 ‘우리WON기업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로그인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공기청정기 등 경품을 내걸어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우리WON기업 고도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UI·UX 전면 개편을 비롯해 개인사업자 전용관 신설, 특화 서비스 도입 등을 준비 중이다. 오는 2월과 4월에 순차적으로 대중에 공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