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아문디운용, 도심 속 나무심기 행사

김보겸 기자I 2023.04.26 17:19:41

올바른지구OCIO자산배분펀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올바른지구OCIO자산배분펀드’ 출시 1주년을 맞아 26일 문래근린공원에서 ‘영등포구와 함께 올바른 지구를 만드는 도심 속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NH-아문디 올바른지구OCIO자산배분펀드는 지난해 3월 출시된 동사의 ESG(환경·사회·거버넌스) 대표 상품이다. 연기금 및 대형 법인 등의 자산을 위탁받아 운용하는데 특화된 OCIO 서비스를 글로벌 기준의 ESG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공모 펀드로 구현했다.

이 펀드는 OCIO 운용 방식을 접목한 펀드 중 가장 운용 규모가 크다. 2022년 3월 출시 이후 약 9개월 만에 설정액 1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4월 2000억원을 돌파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행사에 앞서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지구사랑 응원 댓글 개수만큼 나무를 기부하는 ‘올바른 지구를 만드는 도심 속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1000 여 개의 지구사랑 댓글이 달리는 등 성황리에 이벤트가 마무리되었다.

임동순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당사의 ESG투자를 대표하는 올바른지구OCIO자산배분펀드 1주년을 맞아 지구사랑 식목행사를 진행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ESG 투자를 선도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ESG 경영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