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디지털스테이션은 AI 기반 차세대 금융기기 ‘NH AI STM’을 중심으로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데스크와 ATM을 갖춘 무인점포다. 특히 NH AI STM은 고객이 기기앞에 서면 AI가 얼굴을 인식, 먼저인사와 안내를 시작하는 쌍방형 금융기기다. 입출금, 이체, 체크카드발급 등 총 17종의 업무를 지원한다.
얼굴과 장정맥을 활용한 다중 생체인증을 적용해 카드나 통장 없이도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전산 조작이 어려운 고령층과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도 높아졌다.
디지털 무인점포는 매일 7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된다. NH AI STM과 디지털데스크는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위례점을시작으로 주요 거점에 디지털 무인점포와 NH AI STM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데스크와 NH AI STM이 도입된무인점포는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높인 새로운 점포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미래형 금융서비스를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