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맥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이언스코와 원료 및 연구 협력을 확대한다. 유럽과 미국 시장의 다인종 모발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경험과 특화 소재를 활용할 계획이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코어링크-S’ 기술을 제품에 함께 적용해 끊어지기 쉬운 곱슬모의 취약점을 해결할 계획이다. 글로벌 패널단 대상 품평을 통해 사용감 및 성능 확인도 추진한다.
이 같은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겨냥해 곱슬머리 전용 샴푸와 헤어 에센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곱슬머리와 두피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해 중장기적으로 코스맥스 독점 원료 개발에도 나선다.
코스맥스는 곱슬머리의 모발과 두피 유형을 세분화해 세계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모발 및 두피 상태를 크게 12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각 유형에 특화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언스코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곱슬머리 시장 규모는 약 17조원에 달한다. 미국과 중남미의 경우 각각 인구의 50%, 75%가 곱슬머리일 정도로 거대한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최경 코스맥스 대표는 “사이언스코와 협업을 통해 코스맥스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모발관리 분야는 전체 화장품 시장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지역과 소비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