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국제음반산업협회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2위 등극

김현식 기자I 2026.02.19 09:52:23

4년 연속 차트 인 성공
내달 6번째 팬미팅 개최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연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스트레이 키즈(사진=IFPI)
스트레이 키즈는 국제음반산업협회가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25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IFPI는 매년 전 세계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스트리밍 수치 등을 합산해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 순위를 20위까지 발표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아티스트 가운데 유일하게 ‘톱10’ 안에 이름을 올리며 1위를 차지한 테일러 스위프트를 비롯해 드레이크, 위켄드, 배드 버니 등 유수 팝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 처음 진입한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위 기록은 자체 최고 성적에 해당한다.

이들은 지난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역사상 최초로 8연속 1위 기록을 써냈으며,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를 성황리에 마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내달 28일과 29일, 4월 4일과 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6번째 공식 팬미팅 ‘스테이 인 아워 리틀 하우스’(STAY in Our Little House)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