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부동산R114·크레이지알파카와 업무협약

최훈길 기자I 2022.03.08 17:31:16

부동산 빅데이터+금융+결제 서비스 추진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전자결제 전문기업 KG이니시스(035600)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크레이지알파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선재 KG이니시스 상무(왼쪽부터),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 김기은 크레이지알파카 대표가 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8일 신규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기술 기반의 부동산 서비스를 일컫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동산R114와 크레이지알파카는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프롭테크 3.0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호환·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3사는 부동산R114의 빅데이터와 크레이지알파카의 인공지능 분석·예측 솔루션을 활용한 기업과 소비자간거래(B2C)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건설사, 금융사 등 기업간거래(B2B) 고객까지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부동산R114는 국내에서 가장 고도화된 부동산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크레이지알파카는 국내 차세대 프롭테크 스타트업 중 부동산 금융에 특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실제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선재 KG이니시스 상무는 “전통적인 부동산 거래가 빅데이터 기반의 테크 플랫폼으로 전환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급성장하는 프롭테크 시장에서 고객 필요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효과적인 여러 신규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은 크레이지알파카 대표는 “크레이지알파카만의 AI 분석, 예측 솔루션과 부동산R114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