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화학, ‘플라워버킷 챌린지’ 캠페인 동참

박정수 기자I 2020.11.11 15:58:01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동성화학(00519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라워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화훼농가의 어려움을 나누고자, 지난 2월 처음 시행된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지명받은 사람이 꽃이나 식물을 선물하는 과제를 실행한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태광실업 박주환 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백진우 동성화학 전무는 사하구종합사회복지관과 소화영아재활원에 500만원 상당의 공기정화식물을 전달했고, 다음으로 한국삼공의 한동우 대표를 지목했다. 백 전무는 “코로나19 시기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성화학은 직원 급여의 0.5%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부산 내 복지관 여러 곳에 기부금을 전달해 왔다. 사하구 종합복지관은 2015년부터 동성화학으로부터 전달받은 기부금으로 불우아동 학습지 지원, 홀몸노인 지원사업 등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플라워 버킷 챌린지를 통해 기부받은 공기정화 식물을 약 150가구의 관내 홀몸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