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는 콩과 식물의 하나로 30cm나 되는 긴 콩깍지로 ‘드럼스틱’ 나무로 불린다. 모링가는 남아시아가 원산지이지만, 최근에는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카리브해, 플로리다 및 태평양제도 등 섭씨 22~40도의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다.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모링가를 풍부한 영양성분과 다양한 효능을 가진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로 소개하고 있다. 모링가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A, B군, C, E, K 등), 미네랄(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 칼륨 등) 뿐 아니라 폴리페놀, 캠프페롤 등의 식물영양소 등 90종 이상의 영양성분이 들었다. 특히 건조한 모링가잎의 단백질 함량은 30%에 달할 정도로 풍부한 영양을 자랑한다.
카리브해의 진주라 불리는 쿠바는 열대성 기후로 일교차가 적고 일조량이 풍부해 모링가 재배에 적합한 환경으로 꼽힌다. 모링가는 원래 쿠바에서 자라지 않았지만 쿠바 혁명의 아버지라 불리는 피델 카스트로 대통령이 2000년대에 자국에 소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장질환으로 고생했던 카스트로는 스스로 집 앞마당에 모링가를 키우며 병을 다스렸을 정도로 모링가에 사랑을 쏟았다.
레이델 모링가환100은 첨가물 없이 쿠바산 모링가잎 100%만을 먹기 편한 ‘환’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1일 1포,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레이델 관계자는 “레이델 모링가환100은 공인기관을 통해 금속성 이물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며 “레이델 브랜드샵, 스마스트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4월부터는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