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박은영 셰프 협업 간편식 5종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한전진 기자I 2026.02.11 09:12:32

‘중식여신’ 콘셉트로 중식·퓨전 메뉴 구현
셰프 협업 간편식, 매출 상위권 흥행 지속
도시락·김밥·마라샹궈 등 라인업 구성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편의점 간편식이 ‘한 끼 대용’을 넘어 미식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유명 셰프와의 협업 상품이 잇따라 흥행하면서, 편의점이 최신 외식 트렌드를 빠르게 흡수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모습이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중식여신’으로 불리는 박은영 셰프와 협업한 간편식 5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도시락부터 김밥, 삼각김밥, 버거, 마라샹궈까지 중식과 퓨전 중식을 편의점 상품으로 재해석한 라인업이다.

이마트24는 최근 셰프 협업 간편식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손종원 셰프 협업 간편식 6종은 출시 이후 매출 상위권에 안착했으며, ‘떡갈비정식도시락’은 두 달 넘게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덤증정 중심의 판촉 상품보다 완성도 높은 협업 상품이 소비자 선택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번 신제품은 박은영 셰프가 제안하는 ‘친근한 중식’을 콘셉트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사천식닭갈비정식’은 두반장과 마조유를 활용해 사천식 매콤함을 살린 도시락이다. 이외에도 해선장 소스를 활용한 ‘계선장김밥’, 매콤한 치킨과 땅콩을 조합한 ‘쿵파오치킨 삼각김밥’, 케찹탕수·광동식 간장마늘 소스를 적용한 치킨버거, 1인분 구성의 ‘마라샹궈’ 등이 포함됐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2월 말까지 협업 상품 5종을 행사 결제 수단으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 사전예약을 통해서는 마라샹궈를 제외한 4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유명 셰프의 메뉴를 편의점 환경에 맞게 구현한 협업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이 뚜렷하다”며 “앞으로도 셰프 협업을 확대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완성도 높은 한 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