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엔 핑거, NH농협은행과 함께 금융메타버스인 ‘독도버스’의 클로즈베타(CBT)를 앞두고 있다. 지난 11월과 1월에 사전가입 이벤트를 통해 6만6500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핑거의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에서는 도민권이 있어야 땅을 사거나 건물을 지을 수 있다. 도민권은 사전가입자에 한해 제한된 수량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NFT가 적용된 도민권은 위조나 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유권이 확실히 보장되고 재판매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남윤호 마이크레딧체인 대표는 “가상공간에 구현된 독도에서 데일리 퀘스트와 이벤트 미션을 진행하면서 플랫폼내 전용화폐인 ‘도스(DoS)’를 얻고, 이를 장기적으로는 마이크레딧체인의 토큰 및 현실세계의 자산과 연계시킨다는 광범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향후 메타버스내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용 서비스를 접목하여 가상 경제에서 개인간 거래가 이뤄지고 이 거래를 기반으로 한 신용평가 모델 등의 사업 범위 확장도 구상하고 있다.
권강희 마이크레딧체인 전략이사는 “이번 상장을 시작으로 NFT마켓, 메타버스 확장, 굿모닝3.0 등의 사업 다변화를 통해 좋은 프로젝트, 건실한 프로젝트로 발전해 나가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2018년부터 인도네시아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캐시트리’와 사업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사용자 25만명을 확보 하는 등 성과를 이뤄냈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광고대행사 ‘에핀’, ‘인도플레이닷컴’ 등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성장의 발판도 준비돼 있다.
지난 2021년에는 굿모닝2.0을 국내 서비스로 변경, 운영해 왔다. 독도버스 프로젝트 등을 통해 국내 회원 10만명 확보, 전세계 총 35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