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농심, '청년수미' 귀농 청년농부 재배 수미감자 230t 구매

김범준 기자I 2021.07.21 14:40:51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농심은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통해 수확한 수미감자 230t을 구매했다고 21일 밝혔다.

농심의 귀농 청년농부 지원 프로그램 ‘청년수미’를 통해 수미감자를 수확하고 있는 모습.(사진=농심)
청년수미는 농심이 지난 3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국산 농산물 구매뿐 아니라 파종, 수확,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농심은 올해 청년수미 1기로 총 10명의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재정적 지원과 수확관리, 판로확보, 교육 등 농사의 모든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파종 전 사전 계약으로 선급금을 지급해 청년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수확기에는 담당자가 현지에 상주해 감자의 품질을 관리했다.

이번 농심의 지원으로 10명의 청년농부들은 연초 계약했던 150톤을 초과한 230톤의 감자를 구매했다. 농심은 구매한 수미감자를 자사 스낵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청년농부의 안정적인 농업활동 지원은 물론 농심 제품에 사용하는 농산물의 품질도 높였다”며 “앞으로 매년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농가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