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어탭, 레톤 LED 레이더 센서등 출시

이윤정 기자I 2025.11.07 08:54:5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조명 전문 기업 위드어탭은 자사 조명 브랜드 레톤(LETONE)을 통해 신제품 LED 레이더 센서등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레톤 LED 레이더 센서등’은 레이더 기반 감지 기술을 적용해 일반적인 PIR(적외선)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바람·온도 변화 등 환경 요인에 따른 불필요한 점등을 줄이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여름철 고온이나 공기 흐름 변화가 잦은 환경에서도 레이더 기반 방식의 일관된 감지 성능을 지향해, 공동주택과 오피스의 복도·계단·현관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서 활용 가능하며, 불필요한 점등 감소를 통해 전력 사용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위드어탭 관계자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의 정밀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센서 등의 핵심인 감지 신뢰도를 높여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고 설명했다. 레톤의 이번 신제품은 레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주요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레톤의 감성 조명 제품인 무선 단스탠드 ‘무드웨이(MOODWAY)’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방습 매입등’이 쿠팡 어워즈에서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선정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위드어탭은 이번 레이더 센서등 출시를 시작으로 공간 조명 라인업 확장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가속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