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강원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입주 시작

최정희 기자I 2025.12.31 13:19:18

총 922가구 규모 공급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롯데건설이 시공한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반곡동에 조성한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12월 31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15층, 16개 동, 전용면적 84~202㎡, 총 922가구 규모다. 원주 기업도시 롯데캐슬 브랜드 타운에 이어 혁신도시 반곡동에 처음 들어서는 롯데캐슬 브랜드 대단지로 분양 당시부터 관심을 모았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 단지 전경. (롯데건설 제공)
단지는 원주혁신도시와 인접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과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반곡초·반곡중·원주여고 등 학군과 원주천 산책로, 수변공원, 봉산 자락 등 녹지 공간도 인근에 위치한다.

홈플러스·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 등 대형 쇼핑시설과 혁신도시 상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 여건 역시 원주역(KTX 중앙선), 만종역(KTX 경강선), 남원주 IC를 통한 광역 이동이 편리한 편이다. 2028년 여주~원주 복선전철 개통 시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상품성도 강점이다.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일조·조망·사생활 보호를 강화했다. 단지 중앙에는 ‘그린바이그루브’ 가든을 조성했다. 전용 84㎡ 규모 아파트는 4베이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고, 중대형 타입은 수납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어린이집,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혁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서 품질과 시공에 만전을 기했다”며 “입주민이 편안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