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한 날 받으세요”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김응열 기자I 2024.11.13 08:36:40

14일부터 ‘오늘보장’ 서비스 개시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가전 및 모바일 제품 구매 당일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과 모델이 삼성전자 화성 물류센터TC에서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오늘보장 서비스를 이용하면 삼성닷컴에서 낮 12시 이전에 구매할 경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전 공사가 필요 없는 가전제품은 삼성전자로지텍을 통해 10만원에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웨어러블 등 설치가 필요 없는 50만원 이하 모바일 제품도 별도 배송 업체를 이용해 배송비 5000원에 당일 배송한다.

서비스 품목에 해당하지 않는 제품군은 △정수기 △전기레인지 △인덕션 △에어컨 △식기세척기 △오븐 △TV 무타공 벽걸이 △스마트폰 갤럭시 S/Z 시리즈 △PC △프린터 △갤럭시 링 등이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운영하며 향후 광역시 등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당일 배송 선호도가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고장이나 파손으로 음식물 변질이 우려되는 냉장고와 스마트폰, TV 등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14일부터 시행하는 ‘오늘보장’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문 당일 배송, 설치를 받을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에 앞서 지난 7월 삼성전자는 일부 섬 지역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운영한 바 있다. 또 소비자가 직접 제품 수령과 설치 시간을 지정하는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 등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로 고객 중심의 사용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14일부터 시행하는 ‘오늘보장’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문 당일 배송, 설치를 받을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