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쿠콘, 2025년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

김현아 기자I 2025.01.15 11:29:21

신규 API 상품 출시
데이터·페이먼트 비즈니스 강화
중대형 고객사 발굴 및 해외 간편 결제 고객사 확대
글로벌 결제 서비스로 동남아 시장 공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294570)(대표 김종현)이 2025년을 맞아 채널 확장과 인프라 구축을 통해 다양한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콘은 금융, 공공, 유통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금융기관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연결해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API 스토어인 ‘쿠콘닷넷’을 통해 20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에게 혁신적인 API를 제공하며, 대형 금융기관 수준의 데이터 보안 클라우드 센터와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통합 관제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핀테크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최근 핀테크 시장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즈니스 데이터 API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쿠콘은 이러한 시장 변화를 반영하여 맞춤형 API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쿠콘은 일본,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 등 해외 법인을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아시아 최대 핀테크 행사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4’에 참가하여 글로벌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2025년에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싱가포르에서 다수의 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세계 시장으로의 도약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API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하는 한편, 주식 담보 대출, 자동차 시세, 맞춤형 뉴스 등 다양한 API 상품을 출시하여 데이터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중대형 간편결제 고객사 발굴과 해외 간편결제 고객사 확대에 집중하며, 자금세탁방지서비스 및 KYC 관련 신상품을 출시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2025년은 데이터와 페이먼트를 아우르는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성장 인프라를 적극 확충하고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