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송은 ‘검은방 시즌1’에 이어 1년 만에 출시된 신작이다. 지난 2019년 팟빵 오지지널 콘텐츠로 선보인 ‘검은방 시즌1’은 범죄 심리분석 전문가 권일용 교수가 범인 검거 및 자백에 큰 역할을 했던 주요 살인사건들을 직접 소개하고, 각 사건 범인들의 심리를 역추적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당시 오디오판 ‘마인드헌터’로 불리며 론칭 3일 만에 재생수 15만회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시즌1에 이어 ‘검은방 시즌2’는 한 사이비 종교단체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추적한다. 이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분석해 인간의 잔혹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한편 권 교수가 현직 시절 20여 년 동안 많은 사건을 맡으며 스스로 되물었던 ‘악(惡)’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근원적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콘텐츠다.
특히 ‘검은방 시즌2’는 이전 작에서 호평을 받았던 배우들의 연기 부분을 한층 강화해 청취 몰입감을 높였다. 실제 론칭 하루 만에 재생수 20만회를 넘어서는 등 시즌1을 넘어선 관심을 받고 있다.
팟빵 관계자는 “팟빵은 청취자 요구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다”며 “청취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검은방과 같은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은방 시즌2’는 총 10편의 본편과 2편의 특별편으로 구성돼 매주 금요일 자정에 연재할 예정이며, 팟빵에서 구매 후 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