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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부터 신규 시장 진출을 위한 제휴사 물색과 투자를 검토해왔다. 그 결과 이달 이사회를 통해 스몰티켓 투자 안건을 의결하고 내부 절차를 거쳐 투자를 끝마쳤다는 설명이다.
이번 투자에 따라 펫보험시장 개척뿐 아니라 인슈어테크 회사와의 동반성장도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해외시장 진출 기회 모색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투자를 통해 신규 고객 확보와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생·손보 통합 상품 개발, 신규 서비스 출시 등 디지털 보험사로서 시장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강태윤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이번 스몰티켓 투자를 계기로 양사간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펫과 모빌리티 사업영역에서 추진해 온 스몰티켓의 지속적인 실험과 특화된 노하우에 깊은 신뢰를 갖고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