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페이, 서류 없는 실손보험 간편청구 기능 확대

최정희 기자I 2024.10.25 14:07:57

''실손24''와 연결해 간편청구 가능한 병·의원 확대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네이버페이가 자사 ‘보험금 청구’ 서비스에 ‘실손24’ 연결 기능을 추가해 실손보험 간편청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작년 4월 오픈한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실손보험 청구시 진료 영수증이나 진단서 등의 증빙서류를 촬영해 청구하는 ‘사진 찍어 청구’와 제휴된 전국 약 6000개 병·의원 및 약국에 대해서는 증빙 서류를 자동으로 보험사에 전송해 청구할 수 있는 ‘서류 없이 청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5일부턴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인 ‘실손 24’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번 연결을 통해 병상 30개 이상의 2차 병원에 대한 간편펑구 기능이 확대된다. ‘실손24’에는 기존 네이버페이 ‘서류 없이 청구’ 서비스에 연계되지 않은 병원이 대부분으로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는 병·의원이 더욱 늘어난다.

병·의원을 다녀온 후 잊지 않고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는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 관리 서비스 ‘내 자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실손 24’에 연계된 병·의원에서 결제하는 경우 ‘내 자산’에 연결된 카드 결제 내역을 기반으로 알림을 발송, 놓치지 않고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네이버페이 앱 전체 메뉴 중 ‘내 자산-보험금 청구’를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 상단의 공지사항 및 실손24에서 청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손24’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