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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코리아는 이번 협약으로 무역협회 회원사에게 플랫폼 활용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며 입점 혜택으로 쇼피 플랫폼 광고비와 물류비 등을 지원한다. 나아가 중소기업 및 중소상공인 셀러가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 판매 시 겪는 어려움을 발굴하고 해소하는 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앞서 쇼피코리아는 지난 2019년부터 국내 중소기업을 비롯해 중소상공인이 동남아와 대만, 중남미로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한국무역협회와 꾸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6월 진행한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비롯해 ‘글로벌 온라인 파워셀러 육성사업’, ‘수출 상담회’ 등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한 신규 입점 셀러 수는 2019년 대비 20배 증가하기도 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국경간 전자상거래)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는 상황에서 쇼피를 통한 해외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판매자 데이터를 보유한 한국무역협회와 협력했다”며 “한국 셀러들의 해외 진출 동반자로서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속 중소상공인들이 해외 마켓에 손쉽게 진출해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