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ITC, 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 선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명상 기자I 2025.08.20 11:42:58

방한 외국인 대상 여행 서비스 확대 본격화
인바운드 상품 공급·시스템 연동·운영 담당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하나투어ITC가 네이버와 인바운드 여행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방한 외국인의 여행 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 공급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투어ITC는 ‘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향후 네이버 플랫폼 기반의 인바운드 여행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하나투어의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전문 계열사로,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투어, 체험, 액티비티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향후 하나투어ITC는 외국인 관광객이 네이버 서비스를 활용해 한국 여행을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인바운드 여행상품 공급 및 운영 △네이버 플레이스 시스템 연동 △서비스 운영 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네이버 인바운드 여행 공식 예약 파트너사는 네이버 플랫폼(통합검색, 지도, 여행 등) 내에서 예약 기능을 직접 연동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업체로 네이버가 정한 기술 요건, 품질 기준, 사용자 경험 요건 등을 충족한 사업자에게 부여된다.

하나투어ITC 관계자는 “네이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방한 외국인들에게 더 다양하고 질 높은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한국 인바운드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바운드 여행 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서비스 영역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롯데월드, 장애인 온라인 우대 예매 서비스 도입 - "프랑스 여행…항공권, 고속열차 티켓 예매 한 번에 OK" - 신현대 엑스포럼 대표 11대 한국마이스협회장 당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