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KT노동조합, 창립 35주년 기념 봉사활동

김현아 기자I 2017.01.06 16:26:5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노동조합이 1월 6일 오전 11시부터 성남 위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봉사 활동을 했다.

노조 창립 35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 대신 사회공헌활동으로 대체 실시한 것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살피고 후원물품을 전달함으로써 경로효친 함양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정윤모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전 조합간부들이 함께했다. 정윤모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세월 온갖 어려움과 시련을 겪으면서 살아오신 어르신들을 한 자리에서 뵙게 되니 한 분 한 분이 제 부모님처럼 반갑고 살가운 한편 숙연한 마음도 든다”고 피력한 뒤 “KT노동조합은 어르신들께서 늘 존경 받는 훈훈한 사회를 만들어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꾸준히 찾아 뵙고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봉사활동은 500여 어르신의 식사를 위한 복지관 식당배식을 시작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및 설거지 지원, 어르신들 간식용 팝콘 만들기 및 배부, 공연장 지원 순으로 이루어졌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원로 가수들과 코미디언이 등장한 이날 공연은 높은 호응 덕에 몇몇 어르신은 빈 자리가 없어 발길을 돌려야 했을 만큼 성황 속에 마무리됐다.

같은 날 KT노동조합 12개 지방본부도 각 지역에서 ‘효사랑 잔치’, 미혼모 시설 방문 및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동시에 펼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