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샵에 도입된 인공지능 '마일스타일러시스템'

임승혁 기자I 2018.04.02 15:00:04
[이데이리 뷰티in 임승혁 기자]4차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시스템이 헤어미용샵에도 도입되고 있다.

사진제공=온헤어.

2일 온헤어(원장 임경근)에 따르면 마이스타일러DID는 헤어미용샵 전문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 헤어스타일.컬러.메이크업 상담시스템 ▲웹&앱 연동시스템 통한 신규 고객 유입. 회원점에 소개 ▲지속적인 헤어스타일 업데이트 및 정보 제공을 통한 고객 관리 등의 주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자동화된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미리 시도해 볼 수 있어 헤어 시술 실패에 대한 부담감을 현격히 낮췄다. 시스템 안에는 가상의 600세트 헤어스타일이 탑재되어 있으며, 6개월 내에 남성 스타일, 웨딩스타일, 한복 스타일 등도 포함되어 있다. 그 외에도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톱스타 헤어스타일도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사진제공=온헤어.

시스템 개발자인 온헤어 임경근 원장은 "마이스타일러 DID는 헤어스타일링 전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먼저 볼 수 있는 혁신적인 맞춤형 헤어스타일 시스템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차별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서 지역사회에서 독점적 경쟁력 확보 과학화. 체계화 . 표준화된 교육시스템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다."며 "기존고객 관리. 신규고객 확보로 효율의 극대화를 꿰할 수 있고 영업점의 매출증대 및 이익률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