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이은정 기자I 2023.08.10 17:10:21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KB자산운용은 이현승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사진 가운데)가 지난 9일 KB자산운용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공단과 패션그룹 형지가 함께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얇은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다.

본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간편한 옷차림으로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이현승 사장은 다음참여자로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을 지목했다.

이현승 대표이사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전 직원에게 태블릿PC를 지급해 종이 없는 사무실 만들기, 사내 텀블러 사용, 퇴근 시 모니터 전원끄기 등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며 “간편한 근무복과 같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