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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는 18일 소셜미디어인 웨이보 공식 계정을 통해 스마트폰 ‘퓨라(Pura) 7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웨이의 주력 플래그십 제품은 ‘P 시리즈’인데 지난 15일 공식 계정에서 ‘퓨라 시리즈’로 업그레이드한다고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퓨라 70 시리즈 모델명과 가격을 보면 △퓨라 70이 5499위안(약 104만2000원) △퓨라 70 프로 6499위안(약 123만2000원) △퓨라 70 프로 플러스(+) 7999위안(약 151만6000원) △퓨라 70 울트라 9999위안(약 189만5000원)부터 각각 시작한다. 22일부터 판매 예정인 퓨라 70 프로 플러스를 제외하고 3개 모델이 이날부터 판매됐다.
중국 경제 매체 이차이와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퓨라 70 울트라와 퓨라 70 프로는 판매를 시작한 지 1분도 안돼 공식 판매처에서 품절됐다. 실제 징둥닷컴 등 중국 현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퓨라 70 시리즈를 검색하면 다수 모델에 ‘품절’ 표시가 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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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는 미국의 제재 목록에 오르면서 오랫동안 기술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반도체 칩을 제공하지 않아 신규 스마트폰 출시가 지연되기도 했다. 그러던 중 지난해 8월 첨단 칩을 심은 메이트 60 프로를 내놓으면서 미국에 충격을 안겼다.
메이트 시리즈를 출시한 후 화웨이의 인기는 크게 올라갔다. 컨설팅업체인 카운터포인트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화웨이의 휴대폰 출하량은 약 3500만대로 전년대비 500만대 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산된다. 스마트폰 평균 판매가격 6000위안을 기준으로 했을 때 300억위안 가량의 매출을 늘려주는 요인이다.
화웨이가 지난달말 발표한 2023년 사업 보고서를 보면 총매출은 7042억위안, 순이익 870억위안으로 전년대비 각각 9.6%, 144.0% 증가했다.
제일재경은 이번에 내놓은 퓨라 70 시리즈를 두고 “화웨이의 현재 제품에는 엔조이·노바·메이트 시리즈가 있는데 퓨라 70 시리즈의 복귀가 마지막 부분을 보완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쟁자로는 800달러(약 109만9000원) 이상의 애플 아이폰이 지목됐다. 최근 아이폰 판매량이 감소하긴 했지만 애플은 여전히 중국에서 58% 정도 점유율을 가진 1위 업체다.
카운터포인트의 선임 애널리스트인 이반 람은 로이터에 “올해 퓨라 70 시리즈의 출하량이 약 6000만대로 예상된다”며 “약간의 공급 부족이 있을 수 있지만 메이트 60 때와 비교하면 훨씬 더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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