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는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일상편’과 ‘헌팅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했다.
각각 직장인의 하루와 헌팅포차를 배경으로, 살아가면서 일이 잘 풀리거나 기분이 좋아지는 여러 상황을 보여주고, 그 이유가 어쩌면 삼양의 기술과 제품이 함께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차의 연비 향상, 칼로리 걱정없는 음식, 숙취 걱정없이 술 등 이 어쩌면 삼양의 차체 경량화 플라스틱 소재와 제로 칼로리의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때문일 수도 있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기억에 오래 남도록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장기하 특유의 창법을 활용해 전달력을 높였다. 광고는 2030대 층을 겨냥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지석 삼양홀딩스 HRC 정지석 실장은 “광고를 통해 매 순간 삼양의 기술과 소재가 적용된 제품을 입고, 쓰고, 먹고 있다는 점을 부각해 시청자들이 삼양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