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데이’ 맞은 쯔양 “돼지고기 한쌈 하실래요?”

이명철 기자I 2022.03.03 14:32:14

한돈자조금, 쯔양과 라이브방송 등 진행
‘내맘대로 삼겹 한쌈’ 챌린지, 할인행사 추진

유튜버 쯔양이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겹살 먹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한도자조금)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삼겹살데이 당일인 이날에는 먹방(먹는 방송) 유튜브 크레이에이터로 5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쯔양과 ‘쯔양과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쯔양은 한돈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법, 한돈 우수성 등에 대해 소통하며 한돈 소비 진작에 힘을 보탰다.

삼겹살데이 문화를 확산하고 대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내맘대로 삼겹 한쌈 챌린지’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삼겹 한쌈 이미지나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순금 1돈과 한돈세트 등을 증정한다.

한식진흥원과는 3~4일 ‘한돈X한식 온·오프라인 쿠킹클래스’를 마련해 외국인들에게도 한돈을 소개한다.

다양한 할인행사도 추진한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은 11일까지 오전 10시에 한돈 삼겹살데이 기획세트를 50% 할인 판매한다. 주말·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350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3일 전후 일주일 가량 삼겹살, 목살 등의 부위를 이마트·홈플러스는 40~50%, 롯데마트는 최소 40%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삼겹살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우리 곁에서 함께해온 국민 활력소”라며 “어려운 시기지만 한돈 삼겹살데이를 통해 온국민을 비롯해 한돈 농가, 소상공인 모두 다 함께 일상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버 쯔양이 3일 ‘내맘대로 삼겹한쌈 챌린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도자조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