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젝트는 ‘인공지능(AI) 라이프’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젝트 기간 모델솔루션은 현업 디자이너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동시에, 회사의 특화 디자인 영역인 CMF(색상·소재·마감)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상용화 제품에 가까운 수준의 높은 완성도를 지닌 프로토타입 제품으로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등 실제 현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는 우주 정비 보조 AI 로봇인 ‘오르비(ORBY)’가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오르비’는 두 팔을 이용해 우주 정비사에게 부품과 장비를 제공하는 보조 로봇으로, 정비사가 작업을 마친 후 우주선으로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우주 쓰레기 등 위험 요소로부터 정비사를 보호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미래 글로벌 산업디자인 분야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의 혁신적, 창의적 디자인 아이디어를 현업 디자이너와의 멘토링을 통해 고도화하고 회사의 첨단 기술력이 적용된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하도록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력 프로젝트 참여로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