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프리 홀딩스는 우크라이나를 돕는 벤로를 활용하고 있다. 이는 폴란드와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전달할 의류, 의약품, 저장 식품, 생존 장비 및 기부금을 포함한 다양한 물품을 수집해 폴란드 지역과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서 배송한다. 또 폴란드에 있는 난민들을 위한 거처를 마련하고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폴란드로 난민을 수송하고 있는데, 이 모든 활동은 자원 봉사자 수송 수단의 지원을 받고 있다.
대의에 동참한 물류 회사 루틸리(Rutilli)가 무료로 바르샤바까지 운송한 후 기부 제품은 폴란드 브르위노프에 위치한 ‘계산대 없는 상점(Shop Without Cash Registers)’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계산대 없는 상점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던 폴란드의 두 여성에 의해 설립됐다. 우크라이나에서 피난처를 찾는 사람들에게 의복과 물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점을 운영하는 단체는 갤러리아 브리나우(Galeria Brwinow) 쇼핑 센터가 기부한 공간에 매장처럼 제품과 의류를 전시하여 우크라이나 난민들이 필요한 물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소를 마련했다. 또 보험 신청, 임시 직업 서비스, 보육 등을 제공하며 법률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