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도산 찍고 성수까지…에이피알,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김응태 기자I 2025.12.09 10:12:11

136평 규모 공간에 전시·체험 제공
외국인 방문객과 접점 지속 확대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글로벌 뷰티기업 에이피알(278470)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를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에이피알의 성수동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 내부 전경. (사진=에이피알)
메디큐브 성수는 마포구 동교동의 홍대점과 강남구 신사동의 도산점에 이에 3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스토어다.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메디큐브의 존재감을 강화하기 위해 트렌드 중심지이자 외국인 필수 방문 지역으로 떠오른 성수동에 이번 신규 매장을 개점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했다.

총 450㎡(약 136평) 규모를 갖춘 메디큐브 성수는 메디큐브가 지향하는 브랜드 정체성이 공간에 시각적으로 표현됐다. 매장 내부는 ‘핑크 페어리(Fairy·요정)’라는 콘셉트 아래 핑크 톤과 화이트 톤, 메탈 소재 등을 조합한 인테리어로 신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매장 입구에는 분홍색 날개를 단 핑크 페어리 오브제를 세워 ‘피부가 다시 날개를 얻는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층별로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공간으로 꾸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1층은 특별 전시 존으로 핑크 페어리 오브제와 함께 메디큐브의 인기 화장품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전시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해당 공간에서 메디큐브의 브랜드 철학을 감상하는 한편 다양한 포토존과 즉석 사진 부스를 통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2층엔 실물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존이 마련됐다. 부스터 프로, 제로모공패드 등 메디큐브 브랜드 인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뷰티 디바이스 꾸미기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디바이스 만들기’에도 도전할 수 있다. 이밖에 포맨트, 에이프릴스킨 등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도 전시해 다양한 뷰티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성수동의 특징을 활용해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더욱 밀접한 고객 소통과 긍정적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