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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입점은 지난 7월 소진공이 코레일유통 주식회사와 맺은 ‘지역경제 활력제고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협력사항 중 하나로, 백년소상공인 제품의 판로개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고객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지난달 ‘백년소상공인 판로개척을 위한 스토리웨이 입점 설명회’를 통해 스토리웨이 입점 과정을 설명하고 품평회를 개최해 소상공인 상품의 적합성, 입점 시 개선사항 등을 설명했다.
아울러 소진공은 전국 주요역사에 구축된 ‘중소기업명품마루’에서 ‘백년소공인 제품 전용판매존’을 개설해 이달 초부터 판매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역사 내 다양한 시설을 활용해 소상공인 판매존 구축을 확대하고 동행축제와 연계한 단기매장을 운영하는 등 백년소상공인 제품 판로 개척과 홍보를 위해 협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철도역사 이용객이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