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롯데百 대표 “K리테일 해외서 인정받는게 꿈”

김정유 기자I 2024.12.20 17:55:14

롯데百 유튜브 콘텐츠 참여, 취준생에 격려
“AI 통해 수익성 높이는게 미래 유통경쟁력”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K리테일이 해외에서 인정받고 다양한 K브랜드의 해외 확장과 K인재들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롯데백화점이 만드는 게 꿈입니다.”

사진=롯데백화점 유튜브 채널 캡쳐
정준호(사진) 롯데백화점 대표는 19일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유튜브에 올라온 콘텐츠는 ‘꿈이 현실이 되는 곳’이란 제목의 9분50초 분량의 영상이다.

정 대표는 최고경영자(CEO)로서의 꿈을 설명하며 “꿈의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 진출해 대형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롯데백화점의 향후 전략도 소개했다. 그는 “온·오프라인 분야에서 인공지능(AI) 등의 디지털 기술을 통해 쇼핑 편의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게 미래의 유통업 경쟁력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운 콘셉트의 쇼핑몰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향후 롯데백화점의 신규 사업은 ‘타임빌라스’라는 이름의 대형 쇼핑몰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유통산업이 미래에도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란 전망도 내놨다.

그는 “최근 AI의 발전으로 많은 직업이 사라질 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인류가 있는한 유통업은 존재할 것”이라며 “유통업은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산업의 한 형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최근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인 롯데백화점이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만든 콘텐츠다. 신입사원부터, 팀장, 점장, 부문장, CEO 등이 각자의 꿈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이다.

정 대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어떻게, 또 왜 소비하는가에 호기심이 있다면 롯데백화점에 입사해 유통업 전문가가 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3일 타임빌라스 신입사원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