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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으로 조니워커 18년은 9% 인상된다. 이와 함께 △조니워커 레드(인상률 5%) △조니워커 그린(7%) △자카파23(10%) 등 위스키 제품이 인상되며 △기네스 드래프트 병과 △기네스 드래프트 케그 등 맥주 제품도 각각 7.1%, 6.8% 오른다.
반면 △싱글톤 15년(인하율 10%) △라가불린 16년(7.4%) △불렛 라이(15%) △불렛 버번(15%) △돈훌리오 블랑코(10%) △돈훌리오 1942(10%) 등 6개 제품은 가격을 내린다.
디아지오코리아 제품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 여겨지는 ‘조니워커 블루·블랙’ 가격은 동결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일부 제품의 가격 조정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엔데믹 전환에 따라 일부 싱글몰트 위스키의 원료 수급이 원활해지면서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돼 이를 적극 반영했다”며 “일부 제품 가격 인상은 있지만 평균 가격 조정률은 -1.3%이고 일부 인기 제품들의 가격도 동결하는 등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