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인증식…“어린이 치아건강 지원”

신수정 기자I 2025.11.27 09:55:23

올해 1만5000명 교육…프로그램 확대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롯데웰푸드가 지난 26일 인천 서구 예지유치원에서 ‘치아건강 실천 유치원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캠페인 일환으로 인천시 서구 예지유치원에서 치아건강 실천 유치원 인증식을 진행했다. (사진=롯데웰푸드)
이날 인증식에는 롯데웰푸드,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치예방연구회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웰푸드는 ‘자일리톨 스마트해빗 교육급식’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유치원에 인증 현판과 수료증을 수여했다.

‘자일리톨 스마트해빗’은 롯데웰푸드가 2022년부터 충치예방연구회와 협력해 운영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치과위생사 등 전문 인력이 교육기관을 방문해 구강 건강 교육을 진행하고, 식후 자일리톨 껌 씹기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것이 골자다.

올해는 서울과 인천 지역 초등학교 및 유치원 120개소에서 교육이 이뤄졌으며, 참여 어린이는 약 1만5000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천시교육청과 ‘어린이 구강건강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교육 대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교육사업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치아 습관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