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설계법 배우세요”…팀스파르타, 실무자 대상 세미나

김경은 기자I 2024.09.03 15:57:07

12일 서울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서 개최
디지털전환 넘어 인공지능전환 앞둔 기업들
AX 교육 필요성과 설계 노하우 전달 예정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인적자원개발(HRD) 실무자들의 직무 교육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팀스파르타)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 서울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에서 열린다. 연간 교육 설계 기간을 앞두고 설계법을 고민하고 있거나 인공지능(AI) 교육 도입을 통한 기업의 인공지능전환(AX)을 실현하고 싶은 HRD 담당자 100명이 대상이다.

행사는 1부 ‘기업 AX를 위한 최신 AI 교육’과 2부 ‘조직의 미션·비전을 반영한 교육 설계법’ 순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강연에는 대기업 20여 곳의 AI 교육 출강 이력을 지닌 최진영 대표 강사가 나서 AI 교육 도입의 필요성과 최신 트렌드, 실제 교육 사례 등을 전한다. 오픈AI의 최신 인공지능 모델인 ‘GPT-4o(옴니)’를 활용한 기업 교육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부 세션에는 LG인화원 교육팀 출신의 이상우 중앙홀딩스 인력개발팀 팀장이 강단에 올라 HRD 설계법을 전파한다. △지주사 HRD의 기대 역할과 주요 활동 △그룹 아이덴티티 정립 스토리와 경영철학 내재화 방법 △구성원을 트렌드에 동기화하는 교육 설계 △임원 역량 개발 방향성 설계 등 HRD 운영 경험에 기초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HRD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네트워키 시간도 준비했다. 모든 참석자를 대상으로 기업 DX 및 AX를 위한 팀스파르타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2개월 무료 체험권도 증정한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기업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면서 기업 HRD 담당자들 역시 더욱 고도화된 교육 플랜을 설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의 참석자들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HRD 노하우와 결과물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친 만큼 관련 직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