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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가 열리고 있는 고양 킨텍스 29일 행사 현장. 대형 LED 전광판에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1분만’의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자 현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유튜브를 볼 시간도 없이 바쁜 현대인을 위해 짧고 임팩트 있는 지식 정보를 딱 1분 안에 전달하는 버튜버 ‘1분만’이 한국버추얼산업협회와 협업해 행사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행사 현장 화면과 ‘1분만’의 버추얼 캐릭터가 실시간으로 편집되어 화면에 보이자, ‘1분만’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은 물론, 행사에 참석한 관람객들까지 모두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자신을 비추는 전광판을 찍으며 연신 감탄사를 내뱉었다.
한 관객은 “그냥 라이브 방송을 하는 줄 알았는데 ‘1분만’이 나를 부르며 포즈를 취해 달라고 해서 깜짝 놀랐다”며 “평소 구독하고 있던 유튜버와 이렇게 소통하니 너무 신기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1분만’은 행사 현장에 팬이 등장하자 바로 팬의 이름을 부르며 “이렇게 와주다니 너무 반갑다. 내 팬은 바로 알아본다”며 기뻐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30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는 이데일리,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진흥원, 경기관광공사, 한국창업보육협회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