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진공, 폴리텍 제주캠퍼스 방문…협력사업 경과 점검

이혜라 기자I 2024.07.18 15:06:26

박성효 이사장 등 공단 관계자 참여
"소상공인 역량강화 집중 일환
...지원방안 지속 모색"

박성효(왼쪽 네 번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7일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를 방문해 협력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소진공 제공.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한국폴리텍 제주캠퍼스를 방문해 협력사업 추진경과를 점검했다.

소진공은 주요 관계자들이 전일 소진공 제주센터와 폴리텍 제주캠퍼스가 지난 4월 맺은 업무협약 경과를 점검하기 위해 캠퍼스를 방문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진공 제주센터와 폴리텍 제주캠퍼스는 협약을 통해 지역 인프라를 점검하고 제주지역 소상공인·소공인, 예비창업자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박성효 이사장은 이날 양 기관 담당자들과 캠퍼스 시설과 학과를 둘러보고 협력사업인 꿈드림공작소 등 교육 과정을 점검했다.

꿈드림공작소는 한국폴리텍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시설·장비를 활용해 무료 기술교육과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진공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교육생·졸업생, (예비)소상공인, 슈퍼마켓 협동조합 회원사 등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8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 꿈드림공작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시설과 장비를 기반으로 시제품 제작을 필요로 하는 (예비)소상공인에게 설계·디자인, 자문,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지원에 나선다.

박 이사장은 “지난 4월 업무협약 이래 각 지역의 지원센터와 캠퍼스가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소상공인 역량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많은 소상공인들이 폴리텍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