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G한우페스타' 13~14일 파주임진각서 개최

정재훈 기자I 2025.09.10 10:19:43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의 우수 축산물을 널리 알리는 축제가 파주 임진각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오는 12일부터 이틀 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2025 경기G한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포스터=경기도 제공)
이번 행사는 도내 시·군 및 축산관련 단체가 참여해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을 시식 및 할인 판매하고 축산장비와 기자재 전시, 도민 장기자랑,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해 진행한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판매코너’에서는 G마크 등 도내 우수축산물에 대한 무료시식 제공과 고품질의 축산물을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현장에서 직접 구입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구이존도 운영한다.

또 ‘제57회 경기도 한우경진대회’가 함께 열려 본선에 진출한 경산1, 2, 3부 12마리의 한우가 심사를 통해 우승을 겨루는 볼거리도 선사한다.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축산물 나눔행사’는 대한한돈협회에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7000만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해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실천한다.

아울러 도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말 먹이주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동물목걸이 만들기, 인생네컷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