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미엄’이 대세… ’슬세권’ 대단지 ‘학익 루미엘’ 19일 홍보관 오픈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09.18 10:06:5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가칭)학익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525-2번지 일대 용현·학익지구 1-4블록에 조성 예정인 ‘학익 루미엘’의 홍보관을 1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공급 일정에 들어간다.

이 아파트는 도시개발조합 환지방식(이하 환지방식)으로 조성하는 지역주택조합 단지로, 지하 4층~지상 35층, 8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59·84㎡ 1065가구로 이뤄져 있다.

학익 루미엘의 다양한 장점 중 하나는 각종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슬리퍼 차림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 아파트로, 향후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학익 루미엘은 단지 인근 학익역 일대에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홈플러스, CGV, 메가박스 등도 가깝다. 또한 인천 최초 시립미술관, 박물관, 예술공원 등이 들어서는 약 1만2000평 규모의 복합문화시설인 인천뮤지엄파크가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수인분당선 학익역이 2028년 개통 예정돼 있어 향후 역세권 단지로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이 예정대로 개통될 경우 서울 강남은 물론 수원·분당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오갈 수 있게 된다. 단지 주변 수인분당선 송도역엔 인천발KTX가 2026년 12월 개통 예정이고 시흥 월곶~성남 판교를 연결하는 월판선도 추가로 개통될 계획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인천학산초가 도보 3분, 인주중이 도보 8분, 학익고가 도보 11분 거리에 있다. 여기에다 인하대, 인하사대부속초, 인천학익초 등 초·중·고와 대학교 통학이 쉽고 단지 인근에 4개 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 문학산에는 물론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는 약 10만 평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고 옥련공원, 남항근린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내부는 전용 59㎡·와 84㎡의 인기 높은 중소형 타입에 혁신적인 평면설계로 공간에 여유와 편리함을 더했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주민공동시설과 단지 곳곳에 정원과 쉼터를 배치해 생활 속에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한편 ‘학익 루미엘’의 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숙골로에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