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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중 지난 2023년 8월부터 생산한 레이 EV와 2022년부터 생산한 니로 EV(SG2)에 중국 CATL 배터리가 탑재됐다.
다만 2011~2017년 생산한 레이 EV에는 SK온 배터리가, 1세대 니로 EV(DE)에는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혼용됐다.
이 외에 니로 플러스, EV6·EV6 GT, EV9, 쏘울EV(PS) 등에는 SK온 배터리가, 최근 출시한 소형 전기 SUV EV3에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각각 탑재됐다.
나머지 니로EV 모델(DE)과 봉고Ⅲ EV, 쏘울EV(SK3)에는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가 나뉘어 쓰였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출시 당시에도 고객 문의가 있을 경우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해 왔다.
최근 인천 청라지구에서 발생한 대형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에는 선제적으로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있다.
국내 최대 완성차 기업인 현대차와 기아가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함에 따라 다른 국산차 및 수입차 브랜드도 이를 따를 지 주목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3일 국내 주요 완성차 제조·수입차 업체와 전기차 안전 점검회의를 열고 배터리 정보 공개에 대한 입장을 들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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