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희 후보 "소상공인 매출 늘리고 고정비 줄여야…1조 예산 마련"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더불어민주연합(이하 더민주연합)이 8일 지역사랑상품권 발급 확대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맞춤형 정책을 발표했다.
| 오세희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소상공인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더민주연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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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희 더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와 김경만 더민주연합 공동선대위원장, 이동주 정책위 의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과제를 제시했다.
오 후보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사랑상품권 확대 발급과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촉진법 제정, 소상공인 에너지바우처 신설, 임대차 제도 개선 등 7대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소상공인의 매출은 늘리고 고정비는 줄여야 한다”며 “소득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이중 지원 효과가 증명된 지역사랑상품권 확대 발급을 위해 예산 1조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만 위원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정한 거래환경 조성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지속가능 성장이란 중소기업 3대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연구개발(R&D) 예산 증액과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채 재추진 등 의지를 밝혔다. 그는 “R&D는 저성장을 막고 생산성을 높이는 핵심”이라며 “관련 예산을 증액하고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도 재추진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결하겠다”고 전했다.
이동주 의장은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일은 재벌·유통 대기업 이익을 지키는 게 아니라 쓰러져가는, 죽어가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살리는 것”이라며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국민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전했다.
| 김경만 더불어민주연합 공동선대위원장(왼쪽 4번째)이 8일 국회 소통관에서 소상공인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더민주연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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