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급형별 일반분양은 △84㎡A 23가구 △84㎡B 69가구 △84㎡C 48가구 △115㎡ 4가구 △120㎡A 75가구 △120㎡B 32가구 △136㎡A 20가구 △136㎡B 26가구 △펜트하우스 175㎡ 2가구 등이다.
GS건설 도룡자이 라피크는 도룡동에서 9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도룡동은 대전의 대표 부촌으로 꼽히지만 2016년 이후 신규 분양이 없어 새 주거 수요가 누적돼 있었다. 기존 단지 대부분이 12층 이하 저층 위주로 구성된 가운데, 이번 단지는 최고 26층 규모로 조성돼 도심 조망권을 확보했다.
입지도 강점이다. 단지는 대덕연구단지와 대기업 연구소, 국책연구기관이 밀집한 R&D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해, 인근에는 대덕초·대덕중·대덕고·대전과학고 등이 위치하고, KAIST·국립중앙과학관·유성도서관 등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단지 인근 신세계백화점이 있고, 화봉산·매봉산·갑천 등 자연녹지와 공원시설이 인접해 있다. 대전 시민들이 즐겨 찾는 산책로인 대덕사이언스길도 단지를 감싸고 있다. 교통 여건 역시 북대전IC 인근 입지로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정부청사역네거리와 한밭대로까지 차량 1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주거 설계는 남향 위주 배치와 동간 간섭 최소화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타입에 따라 4~5베이 평면과 파우더룸,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이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옥상에는 루프탑 수경시설, 자쿠지·카바나, 샤워시설 등 리조트형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지상부에는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어린이놀이터와 조경·휴식 공간이 어우러져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택배·세탁물 처리, 출장 세차·가사 지원 등 생활 편의 서비스와 공유 물품 대여, 카페 운영, PT·골프레슨 예약 연계 등 다양한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도룡동은 오랜 기간 신규 공급이 드물었던 지역으로, 이번 분양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다”며 “상징적인 입지와 상품 경쟁력을 갖춘 도룡자이 라피크는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룡자이 라피크는 본격 분양에 앞서 대전 유성구 도룡동 684번지 ‘호텔 오노마 대전’에서 고객라운지를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대전MBC 인근 도룡동 4-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