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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혁신과 도전을 이어온 브랜드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보여주기 위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 19대의 차량과 3대의 프로토타입 모델 등 총 22대의 상징적인 페라리 모델들을 전시한다. 스포츠카 모델과 F1 레이스카, 지난 3월 글로벌 출시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등 최신 라인업을 포함해 전시물을 구성했다.
전시는 공간을 여러 개로 나눠 다양한 테마를 부여해 차량을 배치했다. 1시간 가량의 도슨트 투어가 진행되며 일부 테마 공간에선 이탈리아 본사에서 방한한 담당자가 도슨터로 참여한다.
전시 공간은 △레이싱 DNA & 스쿠데리아 페라리 존 △페라리 클래시케 존 △커뮤니티 존 △최신 라인업 존 △퍼스널라이제이션 존 △론칭 존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장 입구에선 페라리의 엔진배기음을 들어볼 수 있다. 전시장은 대체로 페라리의 상징인 붉은 색깔과 도약하는 말의 모습이 담긴 엠블럼으로 꾸며졌다.
첫 공간인 레이싱 DNA & 스쿠데리아 페라리 존에서 관람객이 처음 만나는 모델은 페라리의 역사적인 레이싱카인 ‘248 F1’이다. 248 F1은 주행 영상이 담긴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전시돼 있다. 한켠에선 248 F1에 들어갔던 브레이크 디스크, 커넥팅 로드와 피스톤, V8 크랭크축 등 부품도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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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존에선 488 챌린지 에보, 488 GT 모디피카타, 488 피스타 필로티, SF90 스파이더 등을 전시했다. 페라리 오너가 레이싱에 입문하고 즐길 수 있기까지의 스토리를 입힌 공간이다.
최신 라인업 존에선 페라리가 지난해 출시한 푸로산게가 전시됐다. 푸로산게는 페라리 최초의 양산형 4도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의미가 있다. 이외 296 GTS, SF90 스트라달레, 페라리 로마, 페라리 프로토타입 M1, 페라리 스피드폼, 윈드 터널 모델 등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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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론칭 존에 전시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다.전시의 메인 행사로 페라리의 새로운 컨버터블 스포츠카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코리아 프리미어가 진행되기도 했다.
페라리는 ‘새로운 달콤한 인생(La Nuova Dolce Vita)’이라는 페라리 로마의 콘셉트를 도시 경계 너머로 확장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오픈톱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차량이다. 우아하고 편안한 콘셉트를 강조했다. 54년 만에 페라리 프론트 엔진 차량에 혁신적인 소프트톱(방수천으로 만들어 여닫을 수 있는 자동차 지붕)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엔리코 갈리에라 최고마케팅책임(CMO)은 “로마 스파이더는 우아함과 스포티함이라는 두 가지 영혼을 다 가지고 있어 일상에서도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주행환경을 지닌 한국에 안성맞춤인 모델로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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