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이 오는 6월 3일로 결정돼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주요 여행사들은 해외여행 수요를 전망해 일본, 대만, 중국, 동남아 등 단거리 위주로 여행 상품 판매 판촉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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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관계자는 뉴스1에 “6월 첫째 주 출발 상품에 대한 문의와 예약이 점차 늘고 있다”며 “최장 6일 연휴가 가능해지면서 단거리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으며, 전사 차원의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여행업계는 특히 2~3월 고환율로 주춤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5월과 6월 연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회복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월에는 1일 근로자의 날, 주말, 5일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가 형성돼 이 역시 여행 수요를 끌어올릴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조기 대선 정국은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에도 다소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로 소비 심리가 개선하면서 국내여행 심리도 개선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5월 연휴에 전 지점 평균 투숙률이 90%나 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