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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은 설 연휴 기간인 9~12일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비상근무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전국적으로 산불진화헬기 96대(산림 20대, 임차 76대)와 산불진화인력의 신속한 출동대기로 만일의 산불발생 등 산림재난에 대비한다. 연휴기간 성묘객 증가와 명절쓰레기 소각 등 산불위험이 높은 취약지역에 산불감시원을 집중배치 하고, 귀성객 대상 산불예방 홍보영상, 마을 방송 등을 활용하여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휴양림 등 산림 다중이용시설은 화재 예방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눈이 올 경우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신속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한다. 긴 연휴를 맞아 등산객 증가로 인해 산악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 권역별 구조헬기 9대(출동인원 36명)도 상시 출동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이종수 산림청 산림재난통제관은 “연휴 기간에도 산림재난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며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산불조심 등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