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인사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DBMS 공급

이재운 기자I 2018.03.19 15:14:03

G-클라우드 표준 제품..20만명 몰려도 안정적 운영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오픈소스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업체인 큐브리드는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고시종합관리시스템에 자신들의 제품을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센터는 5급, 7급, 9급, 외교관후보자 등 국가공무원의 채용 공고와 원서 접수를 진행하는 웹사이트다. 연도별 기출문제와 정답 등의 자료를 제공하며, 시험 결과와 합격 여부 등을 확인하고 가산점을 등록하거나 정답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단기간에 많은 양의 접속자가 몰리는 특성상 안정적인 운영 지원이 필수적이다.

인사혁신처는 이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G-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G-클라우드의 표준 DBMS인 큐브리드 제품을 채택했다. G-클라우드는 정부 공공분야 공식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전환 구축 완료 후 센터에서는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이어진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원서 접수 과정에서 대량의 트래픽(데이터 전송량) 20만명 이상의 응시원서 접수를 원활히 처리했다고 덧붙였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오픈소스 DBMS의 성능적인 우수성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사례로서, 안정적인 접속 환경 운영을 고민하는 기관 및 기업들에게 유용한 레퍼런스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고시종합관리시스템 화면 캡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