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태국 최대 국공립대학병원에 ‘알츠온 플러스’ 혈액검사 론칭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신하연 기자I 2025.03.18 11:15:26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피플바이오(304840)는 태국 최대 국공립대학병원인 ‘시리랏 병원(Siriraj Hospital)’에서 자사의 베타-아밀로이드 응집도 혈액검사 수출용 제품 ‘알츠온 플러스(AlzOn+)’의 임상평가를 완료하고, 시리랏 병원 및 국공립대학병원에서 혈액검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리랏 병원은 태국 최고의 의과대학인 마히돌 의과대학(Mahidol University Medical School) 부속 의료기관으로 태국 최초의 상급종합병원이자 연간 290만 명 이상의 환자가 방문하는 태국 내 1위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알츠온 플러스 론칭을 통해 태국 내 국공립 의과대학 병원들도 별도의 검사 등록 절차 없이 시리랏 병원을 통해 알츠온 플러스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태국 현지 공공 의료기관 내 알츠온 플러스 검사의 접근성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플바이오는 이번 시리랏 병원 론칭을 계기로 올해 상반기 내 태국에서만 추가적으로 9개 상급 대학병원에서 검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지난해 4월 현지 최대 헬스케어 유통회사인 태국 DKSH(2023년 기준 연매출 5조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태국 내 50여 개 사립병원에서 검사 서비스를 진행해왔다”며 “이번 시리랏 병원 론칭을 계기로 국공립 의료기관 검사 시장에도 진출함으로써 알츠온 플러스 검사 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