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전파된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6일 상자에 곡물 등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전통에서 비롯됐다. 연말을 맞아 민간단체, 기업 등이 협력해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순수 민간차원의 나눔행사다.
시는 스타트업 박싱데이를 통해 스타트업에게는 한 해 동안의 생존과 성장을 축하하고, 시민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혁신적이고 우수한 스타트업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가상 현실(virtual reality)과 드론부터 패션, 뷰티, 헬스(웰빙), 리빙, 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타트업 체험존’도 운영된다.
많은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50여개 스타트업 홍보 부스 △마케팅 지원 △1:1 법률상담 △벤처캐피털과의 만남 주선 △성공 ·실패담 공유 등 총 5개로 구성된 ‘스타트업 지원공간’도 운영된다.
서동록 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올 한 해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스타트업 기업 모두에게 축하와 응원을 전한다”며 “스타트업이 도전하고 성장하며 자생할 수 있는 창업문화를 서울시 전역에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한콘진 '스타트업 해외 진출' 프로젝트 참가사 모집
☞ 한국 스타트업, 협회 만들고 중동 진출 모색..카타르, 쿠웨이트 방문
☞ “카풀앱, 법령 위반 아니다”..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반박
☞ 메트라이프생명, 스타트업 디지털 솔루션 개발 경진대회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유럽 최대 스타트업쇼에 국내 스타트업 파견
☞ 우버, AI 스타트업 지오메트릭스 인수
☞ "스타트업 모여라"..창업정보 한눈에 ‘스타트업 위크 2016’ 개최
☞ 건축도시공간연구소, 6일 '도시재생 스타트업 토크쇼'
☞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도쿄서 '제3회 재팬부트캠프' 개최
☞ 동국대, 요즈마 그룹과 ‘스타트업 캠퍼스 설립 업무협약’ 체결
☞ 대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손떼면?..스타트업만 죽을 맛
☞ "최순실 여파에 침체된 창조경제 박람회..스타트업 '울상'"
☞ 네이버, 佛 음향기술 스타트업 전략적 투자
☞ 르호봇, 스타트업 지원하는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