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 부장이 놀란 ‘반포 38억 도 부장 집’…알고보니 대반전[누구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정희 기자I 2025.12.02 09:49:34

촬영지는 인천 신검단
전용 84㎡ 분양가 6억대
하이엔드 커뮤니티로 드라마 속 ‘반포 이미지’ 구현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JTBC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속 도 부장의 ‘전세 38억원 반포 리버팰리스’ 촬영지가 실제로는 인천 서구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인 것으로 확인되면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극 중 초고가 아파트로 등장했지만 실제 전용 84㎡ 분양가는 6억원대 수준이다.

JTBC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사진=JTBC 유튜브 캡처)
2일 시행사 DK아시아에 따르면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가 드라마 속 고급 이미지를 재현할 수 있었던 이유는 38개 호텔급 커뮤니티와 13개 하이엔드 서비스, 세계적 조경 설계를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대단지이기 때문이다.
인천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전경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Ⅰ과 함께 이미 6305가구 시범단지를 준공했으며, 향후 전체 3만 6500가구 규모의 국내 최대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로 조성됐다. DK아시아는 검단·왕길 일대에서 추가로 왕길1구역(4619가구), 검단5구역(3851가구) 등 대규모 주택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인근에서는 인천시가 에코메타시티(Eco Meta City) 개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단지는 국제성모병원과 협력해 국내 최초 ‘입주민 전용 대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고급 아파트들이 내세우는 원격진료와 달리 실제 응급 대응·전문의 연결·맞춤 건강 관리 등을 모두 대면으로 운영해 실효성을 높였다.

단지 옆 주택전시관은 드라마 방영 후 방문객이 크게 늘며 주말 예약자 대상 ‘리조트 도시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인도어 골프장·시네마 라운지·피트니스·뮤직룸·레전드 히어로즈·스카이라운지 등 호텔급 콘텐츠 체험이 가능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합리적 가격에 고급 주거 요소를 모두 갖춰 드라마가 요구한 ‘반포급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